조한범 통일연구원 석좌연구위원 *아
페이지 정보

본문
■ 진행 : 이세나 앵커, 임늘솔 앵커 ■ 출연 : 조한범 통일연구원 석좌연구위원 *아래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와이드]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전 세계를 뒤흔들고 있는 트럼프발관세전쟁, 경제를 넘어 안보와도.
관세전쟁 속 최우선 안전자산 달러 신뢰 금가 달러인덱스 2023년 7월 18일 후 첫 100아래 관세다음 무대는 환율…강달러가 적자 유발 “관세는 전술 수단일 뿐 전략의 본질은 환율” 신뢰 추락에 의도적 약세 유도까지 더해지나 1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한 시민이 달러 지폐가 크게.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상호관세정책을 둘러싼 불확실성으로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강화되면서, 11일(현지시간) 한때 국제 금값이 사상.
7을 기록하며 2023년 7월 이후 처음으로 100아래로 내려갔다.
이는 안전자산으로서의 달러의 매력이 감소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아래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박재홍> 박재홍의 한판 승부 여의도의.
이제까지 한 번도, 49년생이신데 그 이후에 한 번도 국민의힘의 당원이신 적이 없었던 분이 며칠 만에 입당하는 결정을 하고 이 어떻게 보면관세가.
그러나 트럼프는 "여기에 벽이 있고, 난 무슨 일이 있어도 벽을 통과할 것"이라며 "어떤 때는 벽아래로 가거나, 돌아가거나, 넘어갈 수 있어야 한다"고 답했다.
시장의 불안에 차선책을 쓸 순 있지만 결국 자신의 뜻을 관철하겠다고 강조한 것이다.
시장 불안에도 트럼프가 도박을 멈추지 않는 배경에는관세.
美 대 中관세율 145% 대 125%… “상품 무역 사실상 붕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對)중국관세를 125%에서 하루 만에 145%로 올리자 중국은 11일.
87로 마쳤지만 장중 100선이 무너졌는데, 달러인덱스가 100아래로 내려간 것은 2023년 7월 이후 처음입니다.
특히 지난해 12월 넷째 주(1493.
5원) 이후 약 4개월 만에 1500원아래로 내려갔다.
이번 주 국제유가는 ▷미국의 상호관세정책 발표 이후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 심화 ▷미국 에너지정보청의 석유 수요 둔화 전망 등으로 하락했다.
수입 원유 가격의 기준이 되는 두바이유는 전주보다 10.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관세정책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달러화가 약세를 보이면서 11일(현지시간) 국제 금값이 온스당 3200달러대로.
반면 유로화 등 주요 6개 통화에 대한 미국 달러화 가치를 반영하는 달러인덱스는 이날 장 중 한때 99.
7을 기록, 2023년 7월 이후 처음으로 100아래로.
암호화폐 시장이 급격한 조정을 겪는 가운데, 비트코인은 8만 달러 선아래로 하락하며 전체 시장의 약세를 주도하고 있다.
세계 경제의 긴장감이 높아지면서 암호화폐 시장도 영향을 받고 있다.
특히 미국의 신규 무역관세정책으로 인한 불확실성이 전통 금융시장은 물론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을.
한국에서는 탄핵 정국과 대통령 선거 때문이고, 미국에서는 트럼프발관세폭탄 때문이다.
정치는 본질적으로 제도를 바꾸어 권력자의 의지를 실현해가는.
우리나라에서 민주주의가 많이 발전했고, 어지러운 와중에도 법치는 작동하고 있지만, 문제는 국민들이 마치 법이 정치아래에 있는 것처럼 느낀다는.
- 이전글물기 전에 어떤 행동을 하는지 25.04.12
- 다음글저감 수준이 40~60%였다 25.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