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울인 것은친정어머니도 10년 넘
페이지 정보

본문
ⓒ jwwphotography on Unsplash 이 이야기에 더 귀를 기울인 것은친정어머니도 10년 넘게 황반변성을 앓고 있기 때문이다.
처음에 왼쪽 눈부터 시작됐다.
안구에 주사를 놓는 시술을 여러 번 받았지만 거의 실명 수준이다.
작년부터는 오른쪽 눈에도 황반변성이 와서 검진을 꾸준히 받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엔친정 어머니, 시어머니와 두바이에서 시간을 보내는 소연의 일상이 담겨 있다.
조금은 어려울 수 있는 관계인 사돈끼리 함께하는 티타임이 가족적인 분위기를 자아내 훈훈함을 자아낸다.
이어 소연은 "공항 픽업이요"라며 공항 앞에 차를 세워두고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김미령의 국숫집 1대 사장님친정어머니와 한식 포차를 운영했던 시어머니, '이모부' 이태호까지 심사위원으로 나선 가운데, 아들이 2:1로 승리를 거두며 웃음을 안겼다.
SBS '동상이몽2'는 다양한 분야의 커플들이 알콩달콩 살아가는 모습을 '남자'와 '여자' 입장에서 바라보고, 운명의 반쪽을 만난다는 것의.
남편을 따라가기는 했지만, 사막의 황량함과 혼자 지내야 하는 지루함을 참다못한 그녀는친정어머니에게 편지를 띄웠습니다.
'어머니! 저는 집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이 메마른 사막이 너무나 싫습니다.
이곳은 살기에 너무 끔찍한 지역입니다.
' 이에 어머니가 답장을 보내왔습니다.
방학동 주민 김정자(59)씨는 “지난해에도 왔는데 전체 과정이 끝날 때는 모두 아쉬워했다”며 “6남매 중에서 혼자친정어머니를 돌보고 있는데 내가 행복해야 더 잘 모실 수 있을 것 같아 다시 방문했다”고 말했다.
◆무수골~중랑천~서울돌레길 잇는 도봉둘레길 = 올해는 녹색복지센터에 더해 중랑천 황톳길과.
현재친정어머니와 시어머니의 도움으로 육아와 일을 병행한다는 나비는 "출산을 해보니까 어머니들께 정말 감사한 마음이 크다.
주변에 보면 도움 못 받고 힘들게 육아하며 일까지 하는 분들도 있다.
저마다 처한 상황이 다르겠지만, 지금 당장 해결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유연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친정어머니가 새색시 시절에 3시간을 걸어서 아버지의 고향마을 친척집에 인사드리러 갔었다.
일가친척들이 한마을에 많이 살던 곳이라 각시를 보기 위해 20여명의 사람이 모였다.
손님이 왔으니 당연히 술상을 차려야 마땅하나, 어머니가 준비해 간 약간의 음식은 증조할머니댁에서 이미 동이 나고 말았다.
권씨의 아내는 딸과친정어머니와 함께 건물 밖으로 무사히 대피했고, 권씨는 나중에 가족을 확인하고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권씨는 "엘리베이터가 위험하다고 해서 계단을 이용했지만, 나중에는 다리에 힘이 빠져 거의 굴러 내려왔다"고 전하며, "팔이 까지기도 했지만, 나가서 아내와 아이를 보니 너무.
친정어머니는 사전의향서를 작성하고, 장기기증에도 서명하셨습니다.
시어머니는 연명의료에 대해 모두 반대한다는 사전의향서를 작성하셨습니다.
자식으로서는 반대하고 싶은 입장이지만 이것은 부모님의 뜻이고, 부모님의 삶의 과정이며, 나는 자식으로서 부모님의 뜻에 따른다는 원칙을 세우니 한결 마음이.
은가은은 “결혼식을 앞두고친정어머니와 계속 싸우는 것도 사실 힘들었다.
그런데 현호가 전화해서 엄마 마음을 풀어줘서 무척 고마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은가은은 “두 분 덕에 결혼식을 잘 해내야겠다는 의지가 팍팍 솟아올랐다”며 감사함을 전해 이다해와 심진화는 물론 모두의 가슴을 따뜻하게.
- 이전글이었고, 중국을 포위 섬멸하 25.04.10
- 다음글습성 연령 관련황반변성등의 안과 질 25.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