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민주당이재명 대표와 김부겸
페이지 정보

본문
6일 정치권에 따르면더불어민주당이재명 대표와 김부겸 전 총리, 홍준표 대구시장 등 거물급 정치인들이 조기 대선에 나설 전망이다.
◇범진보진영 이재명 '1강 체제' 범진보 진영에선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명실상부한 대선 후보로 꼽힌다.
이 대표는 조기 대선일이 공고될 것으로 예상되는 8일경 당 대표직을.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을 반대해 온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더불어민주당이재명 대표가 대통령에 당선되는 미래는 국민이 바라지 않을 것이라며 당의 엄중한 책임감을 강조했다.
6일 정치권에 따르면, 나 의원은 헌법재판소의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 이후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재명 민주당 일당독재.
야권의 유력한 대선주자인 이재명더불어민주당대표 또한 지난달 26, 27일 이틀 간 산불 피해가 발생한 안동·영양·청송·영양 등을 방문하면서 복구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약속했기 때문에 대선 공약 반영에도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범정부 차원의 지원 방안 등이.
이재명더불어민주당대표는 9일쯤 대표직을 사퇴하고 본격적으로 경선 준비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김부겸 전 국무총리, 김두관 전 의원 등 비명계 주자들의 출마도 잇따를 전망이다.
국민의힘에서도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한동훈 전 대표, 안철수·나경원 의원,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 유승민 전 의원.
일본 정부·언론이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이후 차기 유력 대선 주자로 꼽히는 이재명더불어민주당대표에게 비상한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일본 언론들은 이 대표가 차기 대통령이 될 경우 한일관계 개선 기조가 흔들릴 수 있다고 우려하면서도 그가 실용주의를 표방하는 만큼 최근 기조를 이어갈 것이라는.
더불어민주당은 6일 윤석열 전 대통령이 자신의 지지단체 ‘국민변호인단’을 향해 메시지를 낸 것에 “극렬 지지층을 선동해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을 불복할 셈인가”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황정아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내란 수괴 윤석열이 또다시 극우세력 선동을 획책하고 나섰다.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도 범보수권 후보자로 거론되고 있다.
현재 이재명 대표로 사실상 후보 단일화가 이루어진더불어민주당과 달리 보수권의 경우 뚜렷한 1극 체제가 없어 경선에 재미가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은 있지만, 확실한 승리 가능성을 보장하는 후보로 의견이 합쳐져야 한다는 주장도 힘을 얻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태희 의원(더불어민주당·안산2)은 최근 평택시에서 열린 경기도 빈집활용 시범사업 ‘평택 공공임대주택 준공식’에 참석하는 등 도시재생 활성화에 힘을 쏟고 있다.
평택 공공임대주택은 2021년부터 추진된 경기도 빈집활용 시범사업으로 도내 유휴 빈집을 철거한.
장정희 기획경제위원장(더불어민주당, 권선2동, 곡선동)과 윤명옥 부위원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안순근 수원시새마을회장과 이종선 새마을문고회장 등 지역사회 새마을회 단체장들과 기관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지난해 수원시새마을회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2025년 본예산 심의 과정에서 지적된.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세론'이 일찌감치 형성된 가운데, 이른바 '신(新) 3김'으로 불리는 김동연 경기지사와 김경수 전 경남지사, 김부겸 전 국무총리가 존재감 알리기에 나섰다.
헌법재판소가 지난 4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을 결정한 뒤, 여권 잠룡들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대권을 암시하는 메시지를.
- 이전글위해 ▲인수인계 ▲기반시설 ▲국가시 25.04.07
- 다음글게 비상한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25.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