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영향,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 25-04-14 07:02 조회 38 댓글 0본문
우리자동차와자동차부품 업계의 영향,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산업통상자원부] 26일(현지시각) 미국의자동차·부품 관세 발표 주요 내용 [산업통상자원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외국산자동차에 대한 25% 관세 부과를 공식화하자, 정부는 민관합동.
지난 3일 경기도 평택항에 수출용자동차가 세워져 있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정부는 국내 수출자동차에 대한 미국의 25% 관세 부과에 따라 국내.
포럼의 기조강연은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전 현대오토넷 대표이사)이 맡아 ‘대전환 시대의 패러다임 혁명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의 대응 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지는 특별강연에서는 서재형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장이 ‘미래자동차최신 기술변화.
국내자동차업계는 정부와 합심해 시시각각 대책을 마련하느라 동분서주하고 있다.
해외 시장 의존도가 높은 우리자동차산업이 사면초가에 빠지고 아래로부터 위기가 본격화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트럼프 파고가 덮친 우리자동차산업은.
[경제 365]자동차산업이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에 따른 통상정책 변화 영향이 가장 큰산업이라는 전문가 분석이 나왔습니다.
나이스신용평가는 지난해자동차산업의 대미 무역수지 흑자가 414억 달러로 미국의 통상정책 변화 영향이 가장 큰산업이라고 설명.
최고조에 이른 오늘, 우리 주식과 환율시장 모두 크게 휘청였습니다.
대미 협상에 나선 정부는 가장 피해가 클 것으로 우려되는자동차산업지원책을 내놨습니다.
◀ 리포트 ▶ 울산의 수출용자동차선적 부두.
8일 경기도 평택항에 수출용자동차가 세워져 있다.
수출바우처를 1000억원 이상 추가하고, 단기수출보험료 60% 할인 등의 제도도 연말까지 연장한다.
기업의 피해가 가시화하자 정부가 관세 대응을 위한 ‘수출바우처’ 예산을 기존 2400억원에서 1천억원 이상 더 늘리기로 했다.
자동차산업을 지원하는 정책금융 규모도 13조원에서 15조원으로 확대한다.
정부는 9일 이런 내용의 ‘통상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정책.
본부 기업평가1실장이 9일 ‘NICE신용평가 2025 크레딧 세미나’에서 발표하는 모습.
부품업체들의 생존 전략을 모색할 계획이다.
김 지사는 출국 전 메시지를 통해 “트럼프발 관세 전쟁이 본격화되면서 우리자동차산업이 직격탄을 맞고 있다”며 “정부 대책이 전무한 상황에서 직접 나서기로 결단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이번 방문을 통해 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