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부가 일시적으로 전자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 25-04-14 06:59 조회 40 댓글 0본문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일시적으로 전자제품 일부에 대한상호 관세면제를 시행한 가운데, 상무장관 하워드 루트닉이 이 조치가 한시적일 것임을 분명히 밝혔다.
13일(현지시간) 루트닉 장관은 미국 세관국경보호청(CBP)이 지난 12일 발표한 관세 면제 조치에 대해 "향후 한두 달 안에 반도체 부문에 대한.
미국이 수입산 구리에도관세부과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는 가운데 우리 정부가 한국산 구리에 대한 우호적인 조치를 요청했다.
정부와상호호혜적인 결과를 모색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미국에서 쓰는 구리의 최대 공급자는 칠레로 지난해 35%를 공급했고 캐나다가 25%로 뒤를.
12일(현지시각) 주요 외신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스마트폰, 컴퓨터 및 기타 전자 제품을상호 관세에서 면제한다는 소식을 정면 부인했다.
그는 13일(현지시간) 자신이 창업한 SNS '트루스 소셜'에 게재한 글을 통해상호 관세면제를 부인했다.
그는 “아무도 우리에게 가한 불공정한 무역 수지와 비화폐 관세 장벽에 대해 벗어날.
그는 '상호관세'라는 명목으로 관세율을 25%로 올리는 방안도 발표했으나 90일간 이를 유예한다고 지난 9일 밝혔습니다.
루케는 트럼프의 통상정책을 둘러싼 불확실성 탓에 계획을 세우기가 까다롭다면서도, 10% 관세로는 매출에 악영향이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며 디쿱이 미국에서 시장점유율을 더욱 늘릴 수.
미국 정부가 13일(현지시간)상호관세부과에서 제외된 반도체 등 전자제품에도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하며 관세정책에 후퇴가 없다고 밝혔다.
미 CNN방송 등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자신이 소유한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지난 금요일(4월11일)에 발표한 것은 관세 예외.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1일상호관세에 제외되는 전자제품 품목을 구체적으로 명시했으며 관세 징수를 담당하는 세관국경보호국(CBP)은 해당 내용을 공지했다.
CBP에 따르면 반도체 등 전자제품은 미국이 중국에 부과한 125%상호관세, 그리고 한국을 비롯한 나머지 국가에 부과한상호관세(유예 조치로 7월.
미국 CNBC 방송은 12일(현지시간) 트럼프 행정부가 최근 국가별상호관세에 대해 수위를 조절한 것과 달리 자동차 관세는 고수하고 있다며 이같은 전망을 전했다.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은 자동차 관세로 업계에 연간 1천100억∼1천600억 달러(약 156조9천억∼228조2천억원) 정도의 비용이 추가될 것으로.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9일(현지시각) 각국에상호관세를 부과하기 시작한 지 약 13시간만에 중국에 대해서만상호관세율을 더 높이고, 나머지 70여개상호관세대상국에 대해선 90일간 유예키로 했다.
미국의 대중국 관세율은 145%(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누적치)가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