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채가위험자산처럼 움직이고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공지사항

국채가위험자산처럼 움직이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 25-04-12 17:59 조회 38 댓글 0

본문

그동안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자산으로 평가받으며 미국 국채가위험자산처럼 움직이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11일(이하 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은 최근 장기물 국채 수익률이 급등하고 달러 가치가 급락하면서 세계적 안전자산으로서 미 국채의 지위가 흔들리고 있다고 진단했다.


투자전문 매체인 배런스에 따르면 투자은행 UBS의 애널리스트들은 "최근 거시경제 충격으로 인해위험 자산에 대한 투자 심리가 위축된 것이 '안전 자산' 금에 수혜를 안길 것"이라고 분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정책 불확실성으로 인해 안전자산 수요가 커진 것으로 풀이된다.


빨리 관세에 대한 입장을 바꾸는 것은 분명히 유연성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장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가격 상승은 비트코인이위험 자산처럼 거래되고 있다는 의미"라며 "사람들이 더 많은 위험을 감수하려는 의지가 있다는 것이 시장의 신호"라고 덧붙였다.


투자자들이위험 자산을 버리고 현금이나 국채 같은 안전자산으로 대거 이동한 결과로 보인다.


고위험 채권은 발행 기업의 재정 상태가 취약해 경제 위기에 쉽게 흔들린다.


미국발 무역전쟁은 공급망 붕괴, 국경 간 무역 감소, 수입품 가격 상승으로 인한 물가 상승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이번 상승세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하 가능성이 부각되면서위험 자산에 대한 투자 심리가 개선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또한, 리플이 최근 커스터디 서비스 및 지갑 관련 상표를 출원하는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점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전문가들은 리플의 단기적인.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하 가능성이 부각되면서위험 자산에 대한 투자 심리가 개선되었고, 트럼프 전 대통령의 관세 유예 발표는 시장의 불확실성을 완화시키는 데 기여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비트코인은 유사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미국 달러 기준으로 비트코인은 83,171달러를 기록하고.


달러-원 환율은 이후 미국의위험자산선호 심리가 다소 되살아나면서 일 중 저점인 1420.


뉴욕증시 3대 대표지수는 일제히 상승세를 탔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종합지수는 장 중 한때 전장 대비 1.


구미 로제비앙


국채 금리도 상승 폭이 축소됐다.


하트넷은 자신이 언급한 조건들이 언제 충족될지는 불확실하지만, S&P500 지수가 4800포인트까지 하락하면 정책 당국의 대응으로 경기 침체가 짧거나 얕게 끝날 수 있으며 이때가 ”위험 자산매수에 나설 적절한 재진입 시점“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오락가락하는 관세 정책으로 시장이.


이들은 "최근 거시경제 충격으로 인해위험 자산에 대한 투자 심리가 위축된 것이 '안전 자산' 금에 수혜를 안길 것"이라며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때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금값이 뛰었던 사실을 상기했다.


kr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2시 09분에 서비스된.


가상 화폐 펀드인 스플릿 캐피털은 "가격 상승은 비트코인이위험 자산처럼 거래되고 있다는 의미"라며 "사람들이 더 많은 위험을 감수하려는 의지가 있다는 게 시장의 신호"라고 밝혔습니다.


LMAX 그룹은 "비트코인의 상대적 강세는 포트폴리오에서 위험 분산 수단으로 포함돼야 한다는 주장을 뒷받침한다"고.

전화하기

사이트 정보

천안신방구룡구역 도시개발사업조합
문의전화 : 070-8780-5111
fax. 070-8780-8112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통정12로 8(신방동 1049번지)
Copyright © 도시개발사업조합.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