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확전으로 손해를 보는 것은 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 25-04-09 23:45 조회 24 댓글 0본문
중국이 미국의 대중국관세인상에 똑같이관세로 대응한 것을 두고 "이 확전으로 손해를 보는 것은 중국"이라면서 "중국은 우리가 중국에 수출하는 것의 5배를 미국에 수출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중국, 美에 패키지보복조치 미국 對中 104%관세부과 당일 맞불관세·기업제재·수출통제 12년만에 중앙주변공작회의 트럼프 "우리가 갈취할 차례" 중국이 또다시 패키지보복조치로 맞불을 놨다.
미국이 중국산 수입품에 총 104%의관세를 부과한 당일 △맞불관세△기업 제재 △수출통제 카드를 꺼낸 것이다.
유럽연합, EU는 미국의 철강·알루미늄 관세에 대응해 오는 15일부터 210억 유로, 약 34조 원 규모의 미국산 상품에보복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
이어 미국이 공정하고 균형이 잡힌 협상 결과에 합의한다면보복 관세를 언제든 중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같은날 사회관계망서비스.
중국은 최근 미국과의 무역 갈등이 격화됨에 따라보복 관세를 대폭 인상하기로 했다.
미국이 새로운 관세를 시행하자, 중국은 즉각적으로 모든 미국산 제품에 대한보복 관세를 84%로 올리는 결정을 내렸다.
이는 고위험 행보로, 양국 간의 무역 전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확정된 미국에 대한보복 관세는 EU가 시행하는 첫 대응책이다.
확정안이 공개되지 않은 만큼 구체적인 관세 부과 대상은 알려지지 않았다.
그러나 일부 유럽 언론이 사전에 문건을 입수했다며 “쌀과 옥수수 등 곡물 식품과 목재, 직물, 오토바이 및 전자기기 등”이라고 보도했다.
EU 집행위원회는 “오늘 미국의 철강관세보복조치에 대한 회원국 표결이 가결됐다”며 “15일부터 일부 상품에 대해 해당관세가 징수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세를 적용하는 미국산 수입품에는 가금류, 쌀, 옥수수, 과일, 견과류, 목재, 오토바이, 플라스틱, 직물, 그림 및 전자기기 등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추가 104%의 '관세폭탄' 부과에 나서자 중국도 이날 즉각 '전방위 비례 대응보복조치'를 발표했다.
현지시간 10일 낮 12시 1분부터 미국산 수입 상품에 대한 추가관세율을 34%에서 84%로 상향하고 미국 기업들에 대한 무더기 제재도 단행한 것이다.
한편, 중국중앙TV(CCTV)에.
미국과 중국이 상호관세와보복관세를 주고 받은 가운데, 뉴욕증시가 9일(현지시각) 개장 초 혼조 양상을 보이고 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전날보다 257.
68%) 하락한 3만7387.
91로 개장했고,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지수는 17.
미국과 주요국의 관세,보복관세, 재보복 등의 악순환이 이어지면서 미국은 물론 글로벌 경제가 직격탄을 맞을 것이란 우려 또한 커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이 만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모든 것이 잘될 것이고 미국은 그 어느 때보다 더 커지고 더 나아질 것"이라며.
미국의 상호관세가 이날 발효된 가운데 미국은보복관세로 맞대응한 중국에는 총 104%의 관세를 부과했다.
이에 중국도 10일 낮 12시 1분부터 미국산 수입 상품에 대한 추가 관세율을 34%에서 84%로 올리기로 하면서 맞불을 놨다.
자하로바 대변인은 미국의 관세 정책이 세계무역기구(WTO)의 기본 규정을 위반한다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