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하기 위해 ‘인천공항조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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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작성일 25-04-07 16:10 조회 42 댓글 0본문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항공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인천공항조류충돌예방위원회’제도를 확대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공사는조류충돌로 인한 항공기 피해예방을 위해 대내‧외 전문가로 구성된조류충돌예방위원회를 구성해 상‧하반기 정례회의를 진행해 왔다.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지난 3월 27일 열린 '2025년 상반기조류충돌예방위원회 정례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항공안전을 강화를 위해 기존에 시행 중인 '인천공항조류충돌예방위원회' 제도를.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항공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에 시행하던‘인천공항조류충돌예방위원회’ 활동을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인천공항공사는조류충돌로 인한 항공기 피해를예방하기 위해 그동안 대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를 구성.
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인천국제공항공사가조류충돌로 인한 항공기 피해를 막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인천공항조류충돌예방위원회' 제도를 확대해 운영합니다.
기존에는 공사 운항본부장이 혼자 위원장을 맡았지만 올해부터는 서울지방항공청 공항시설.
관련 법 개정도 필요한 상황이다.
7일 데일리안이 인천국제공항공사에 정보공개를 청구해 입수한 ‘2025년 상반기 인천공항조류충돌예방위원회’ 자료 등에 따르면 인천공항은 지난달 27일예방위를 개최하고 이같은 내용을 논의했다.
공사 관계자는 “현재 국토부.
또한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 독립성.
연구원 관계자들이 지난달 26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방위각 시설(로컬라이저)을 살펴보고 있다.
올해조류충돌위험관리계획에는.
[국토교통부] 정부가 모든 공항에조류충돌예방전담인력 2인 이상 상시근무토록 하고 열화상카메라 최소 1대 이상 보급과 차량형 음파발생기,조류탐지 레이더의 도입을 추진한다.
방위각 시설(로컬라이저) 개선과 활주로 이탈방지시스템(EAMS) 도입에도 나선다.
그가 제안한 기술 처방이 바로 '버드돔(Bird Dome)'이었다.
송 교수는 버드돔을 다층적조류충돌예방체계라고 설명했다.
그 체계에서 원거리의조류는 레이더와 인공지능(AI)을 통한 과거 데이터, 패턴 분석으로 사전 탐지하고, 중거리조류에는 드론 등.
송기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건설시스템공학과 교수는 공항의 안전시설 혁신을 최우선 과제로 지목하면서 구체적인 방안으로조류충돌예방시스템 고도화를 제시했다.
송 교수에 따르면 현재 국내 대부분의 공항은 활주로 인근에서 비행하는조류를 내쫓기 위해 엽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