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경기 둔화 우려와 ‘석유수출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 25-04-05 08:43 조회 52 댓글 0본문
이번 주 국제유가는 주초 러시아의 석유 수출 제한 등으로 다소 상승했으나, 미국상호관세에 따른 세계 경기 둔화 우려와 ‘석유수출국기구(OPEC) 플러스’의 증산 발표가 상승폭을 제한했다.
수입 원유 가격 기준인 두바이유는 직전 주보다 1.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의상호관세에 이은 중국 정부의 맞대응 보복 관세 발표로 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증시가 코로나19 팬데믹 충격이 닥친 2020년 이후 최악의 하루를 보냈다.
이날 뉴욕증시에서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2231.
50%) 급락한 3만8314.
시장 전문가들은 2년간 이어졌던 미국 증시의 강세장이 트럼프 대통령의상호관세발표로 종언을 고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른바 '공포지수'로 불리는 시카고옵션거래소의 변동성 지수도 45.
61까지 올라 2020년 4월 이후 5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을 나타냈습니다.
안전자산인 채권으로 수요가 몰리면서 10년.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상호관세발표 충격도 미처 수습하기 전에 중국의 보복관세 카드가 현실화되며 시장이 요동쳤다.
뉴욕증시는 2020년 3월 ‘팬데믹 쇼크’ 이후 5년 만에 최악의 하루를 보냈고, 안전자산인 금마저 3% 가까이 하락했다.
뉴욕증시, 팬데믹 이후 최악…무역전쟁이 부채질한.
트럼프 대통령은 4일(현지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올린 글에서 "또 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상호관세부과에 이어 중국 정부가 맞대응에 나서면서다.
4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231.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한때 6% 넘게 하락했다가 마감 직전 가까스로.
USTR이 보고서 요약본에서 현대화가 필요한 무역협정으로 한미 FTA를 구체적으로 지목하지는 않았지만, 미국은 대한국 무역적자가 상당하고 이미 한국에 25%상호관세를 부과하기로 한 만큼 한미 FTA에도 문제가 있다고 판단했을 가능성이 있다.
USTR은 보고서에서 멕시코, 캐나다와 체결한 무역협정인 미국.
전라남도에 따르면 지난 2일(미국 시간) 발표된 미국의상호관세부과 조치에 따라 한국 수입품에 대해 25%의 관세(10% 기본관세와 15%상호관세)가 부과될 예정이다.
이 조치는 10% 기본관세는 5일부터, 국별상호관세는 9일부터 발효된다.
이번 관세 조치로 인해 대미 수출 의존도가 높은 전남지역의 석유화학.
4일(현지시간) 글로벌 금융시장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상호관세' 발표와 중국의 34% 보복 관세로 직격탄을 맞았다.
뉴욕증시는 팬데믹 이후 최악의 낙폭을 기록하며 폭락했고, 유가와 금값까지 급락하는 전방위 조정장이 펼쳐졌다.
반면 비트코인(BTC)은 84,000달러를 돌파하며 증시와.
또 상무부는 미국의상호관세등 무역 조치에 대해 세계무역기구(WTO)에 제소했다고 전했다.
상무부는 "미국의상호관세조치는 세계 경제와 무역 질서의 안정을 위협하는 행위로 중국은 이에 강력히 반대한다"라면서 미국의 관세 조치를 철회할 것을 주장했다.